티스토리 뷰

제네시스 G90, EQ900의 페이스리트프트 모델에 대해 알아보자!




현대 자동차가 3년만에 EQ90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에쿠스의 약자를 떼어 사용한 EQ900이 아닌, 이제는 제네시스의 한 라인업으로 출시된 제네시스 G90에 대한 가격 정보 제원 실내 디자인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90 가격 및 라인업



3.8 가솔린 / 3.3 가솔린 터보 / 5.0 가솔린 세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제네시스 G90은 사전 계약 11일만에 6713대가 계약되면서 흥행돌풍을 이끌어 나가고있습니다. EQ90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므로 예전의 에쿠스 모습이 떠올려지나 했으니, 훨씬 매끄러워진 라인들이 투박 한 예전의 모습은 찾아볼수가 없어졌습니다.


제네시스 G90 외관 디자인



제네시스 G90을 처음 봤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전면부 그릴입니다. 방패형 크레스트 그릴은 화려한 모습과 함께 전면부에 위치하여 고르게 중심을 잡아주는 느낌입니다. 이제 이 그릴은 제네시스의 아이덴티티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후면부 디자인을 보았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타사 브랜드가 있었습니다. 바로 링컨인데요. 링컨의 뒷모습과 굉장히 유사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네시스 G90 실내 





실내 디자인은 '제네시스'라는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게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브랜드 최초로 시트와 휠 매트까지 컬러를 매칭시켜 디자인 부분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또한 퀄팅으로 멋을낸 실내 가죽들은 고급스러운 멋을 더하기에 충분하였습니다.


보기에만 그러한것이 아니라 실제로 시트에 앉았을 때 착좌감은 마치 쇼파에 앉은듯 한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프리미엄 세단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뒷 좌석은 비행기 비즈니스석을 연상케 합니다. 모던 에르고 시트를 사용하여 굉장한 안락감을 선사해줍니다. 또한 뒷좌석에서 모든것을 작동할 수 있으니 그 또한 굉장히 편리한 점입니다.




제네시스 G90 총평 




제네시스 G90모델은 제네시스라는 브랜드의 대표 모델입니다.

현대자동차가 제네시스라는 브랜드를 론칭한 이유를 알려주는 라인입니다.

'큰형이 잘되어야 아우들도 잘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제네시스의 맏형인 G90의 성공은 제네시스 브랜드 자체의 성공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최상위 라인업인만큼 프리미엄 브랜드로 한층 더 다가서게 될 지 이번 제네시스 G90 신차출시는 그래서 더욱 관심이 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