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링컨 MKZ 페리모델 출시

포드코리아가 9월 5일, 페이스리프트된 링컨 MKZ를 발표하였습니다.

2017년형 모델로 다가온 링컨 MKZ, 과연 무엇이 달라졌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모델은 작년 11월 '2015 LA 모터쇼' 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실내외 디자인뿐만아니라, 안전사양, 최신사양등이 추가되어 이름만 페이스리프트 일뿐, 풀체인지와 다름없다고 발표하였습니다.

 MKZ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링컨이 컨티넨탈 컨셉트카를 통해 선보인 새로운 패밀리룩이 적용된 첫모델이기도 하니, 더욱더 기대를 한 몸에 받았습니다.



외관의 변화는 ?

이번 2017 링컨 MKZ 페리모델의 가장 큰 변화는..

누가 뭐라해도 전면부 그릴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기존의 스필릿 윙 그릴이 수평 라인으로 바뀌어 굉장히 깔끔해졌다는 평입니다. 한편으로는, 날개모양의 프론트 그릴이 링컨의 상징이기도 하였는데 없어져서 아쉽다는 평도 있더라구요. 호불호가 가리는듯한 디자인의 변화입니다.

앞으로 이 그릴은 새롭게 출시될 링컨모델들에 적용된다고 하니 눈에 익다보면 더 멋드러져 보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면부 그릴을 제외하고는 외관에서 약간은 섬세한듯한 변화만을 주었습니다. 그 중 가장 눈 여겨볼만한 것들이 크롬이 곳곳에 들어갔다는 것 입니다. 사이드미러 하단부에도 크롬이 들어갔으며 뒷범퍼쪽에도 크롬이 들어가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실내 변화는 ?

사실상, 위에서 포드에서 발표한것처럼 풀체인지를 들먹일만큼의 변화는 없었습니다. 실내디자인에서는 특히나 그렇다할 변화가 없었는데요. 다만, 세부적인 요소들은 약간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조금씩 다듬어 운전 조작성을 향상시켰으며,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했다고 합니다.



MKZ 하이브리드 모델

링컨 MKZ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함께 하이브리드 모델도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2.0리터 GTDI엔진 + 전기모터가 조화되어 최고출력 245마력을 뿜어낸다고 합니다. 연비또한 상당히 향상되어 하이브리드의 맛을 몇배로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이 또한 너무나 기대되는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2017 링컨 MKZ 가격


링컨 MKZ의 경우 5,250 ~ 6000만원 선으로 프로모션을 받을시에 4천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고 봅니다. 중대형차치고는 상당히 가격적으로 메리트가 있어보입니다. 차량 뒷좌석에 탔을시에도 불편함 없이, 패밀리카로도 안성맞춤이라고 하니 실용적인 측면이 클것 같습니다.



총평

링컨 MKZ 모델의 경우, 독일 3사에 비하면 아직 모자란 점이 꽤나 많습니다. 하지만, 미국 브랜드의 장점들을 총집합 해놓은 좋은 차량이라는데에는 이견이 없을 것 같습니다. 퍼포먼스적으로는 부족한 점이 있으나, 그들만의 매력으로 똘똘뭉친 링컨 MKZ 그래서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정말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