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구안의 운명은?

사실상, 지금쯤이라면 티구안 풀체인지 2017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엄청 날것입니다. 하지만 폭스바겐 사태를 겪으며 판매중지로 인해 사람들의 관심도 없어지다시피 했습니다. 인증이 취소되며, 재인증을 밟는 과정이라고는 하나 과연 사람들이 결함에 대한 보상도 조속히 이루어지지 않고, 그렇다고 사죄하는 마음 아니 제스쳐도 없던 폭스바겐에게 마음을 다시 줄 수 있을지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들의 조속한 대처와 보상이 있었다면 이렇게 일이 커지진 않았을텐데 아쉽습니다. 제가 알고 지내던 폭스바겐 딜러분이 있었는데요. 얼마전 문자가 왔습니다. "딜러사의 사정상 회사를 퇴직했다"라고 말이죠. 그만큼 폭스바겐 코리아는 한계에 부딪혔고 이 사태를 정리하지 않을 수 없어졌습니다. 배짱 부리다가 시장 점유율을 다 빼앗겨버린 샘이죠.


우리 대한민국 국민들을 너무 얕잡아 본 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케아도 전량리콜에 들어간다고 한것 같은데 폭스바겐도 그룹 이름에 걸맞게 보상을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서류조작 디젤게이트등 많은 사태가 있었는데, 이 일련의 사태들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난 뒤, 다시 한번 사죄하는 마음으로 우리에게 다가선다면 그때는 소비자들도 한번쯤 뒤돌아봐 줄 수도있지 않나 싶습니다.



관심 없는 티구안 풀체인지 2017 하지만, 짚어보자 !

 모터쇼에서 공개된 후로, 외신에서는 엄청나게 폭발적 인기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오직 디젤게이트에 대한 사건 밖에 기사화 되지 않았죠. 어쩔수 없는것이긴 하지만, 그래도 혹시나 하여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이번 티구안 2017은 7인승 모델로 체인지되어, 약간 부족했던 공간을 늘려주는 효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휠베이스가 약 110mm정도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7인승이 되어 110mm정도가 늘어났기때문에 2열에서는 더욱 불편할것이라는 주장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전장이 길어진 만큼 창문과 뒷좌석 문의 크기가 달라졌으며, 리어휀더도 길어졌습니다. 전체적인 외관 디자인은 전 모델과 거의 흡사합니다.



짚어보자 ! 티구안 2017 풀체인지 제원 및 라인업

1.4 리터 TSI 가솔린 엔진 탑재

최고출력 125 ~ 150 마력


2.0 리터 TSI 가솔린 엔진 탑재

최고출력 180 마력


2.0 리터 TDI 디젤 엔진 탑재

115 마력 / 150마력 / 190마력 3가지 라인업으로 나올 예정


변속기

6단 수동 듀얼클러치(DSG), 7단 DSG 등이 유력.





4륜 구동

폭스바겐 티구안 2017 또한 SUV이기에 4륜 모델이 출시됩니다.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며, 옵션 선택시에 4가지 모드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4모션 액티브 컨트롤이라하며, 온로드 / 스노우 / 오프로드 / 오프로드 개인설정 이렇게 4가지모드로 자신이 주행하고 있는 도로의 여건에 맞아 선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매니아층이 아닌이상 오프로드 모드를 할 경우는 지극히 드물겠죠.




총평

티구안 풀체인지 모델은 올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폭스바겐 디젤 게이트 서류조작 리콜 보상 등의 여러 사건에 연류되면서, 판매중지가 되었죠. 물론 모든 모델은 아니지만, 거의 대부분 모델이 판매중지가 되면서 폭스바겐 코리아는 잠정 철수를 하지 않을 수 없어졌습니다.

이러한 사태에 대해 폭스바겐 코리아측에서는 보상에 대해 협의해가고 디젤 사태에 대해서도 원만하게 풀어간다고 말은 했지만 아직까지 진전이 없는듯합니다.


현재와 같은 상황이 지속된다면, 그들은 정말로 돌아올수 없는 강을 건널 수도 있습니다. 지금도 늦었지만 늦었다고 생각할때가 가장 빠르다는 말이 있듯이, 원만하게 처리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