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형 SUV 트랙스 2017 페이스리프트 출시일 임박


쉐보레의 트랙스 2017이 지난달 17일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하여 사전계약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오프로더로 변신한 트랙스를 공개하였는데 반응이 상당히 좋습니다. 젊은층으로 이루어진 캠핑 유저들에게도 호평을 받았는데요. 과연 그 모습이 어떤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걸림돌이 있죠. 소형 SUV 시장은 이미 티볼리에게 접수를 당해 그 위엄을 넘어설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지만 이제부터 소형 시장이 더욱 크게 확장될것으로 보이기에 모든 제조사들이 포기할 수 없는 시장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세를 잘 파악하였는것인지 쌍용의 티볼리는 신의 한 수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17 트랙스 페이스리프트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튜닝카 박람회 '2016 세마쇼'를 통하여 '트랙스 액티브 컨셉'을 공개했는데요. 이번 트랙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남성미를 강조한 트랙스 모델이었습니다.


 외관은 블랙컬러와 무광 베이지를 조합하여 오프로드적 감성을 담아냈으며, 서스펜션 튜닝을 통하여 지상고를 높였으며 휠의 경우 18인치를 장착하여 오프로드 차량의 멋을 냈습니다. 그리고 범퍼 측면 하단에느 차체 보호를 위한 커버를 장착하였으며 루프백과 라이트백을 장착하는등 오프로드용 SUV 라는 컨셉에 맞춰 많은 디자인들을 추가하였습니다.


2017 트랙스 파워트레인


 트랙스의 파워트레인 경우 1.4 가솔린 터보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되었습니다. 최고출력 138마력에 최대토크 20.4의 힘을 뿜어내는데요. 차체 치고는 그렇게 힘이 없다는것은 아니지만, 오프로더용 SUV라는 이름을 뽐낼만큼의 엔진의 힘이 좋지는 않습니다. 사실상 겉모습만 오프로드용일뿐 온로드용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트랙스 2017 가격


 한국 GM측에서 지난달 사전계약을 실시하였으며, 국내에서는 1.4 터보엔진과 1.6 디젤엔진 두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를 합니다. 가격의 경우, 트림에 따라 1845 ~ 2580만원 선으로 측정되었습니다.


티볼리의 장벽을 무너뜨려라.


사실상 티볼리의 장벽을 무너뜨리기란 정말로 어려운 부분이 많을것 같습니다.

인지도 부분에서 그렇고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그렇게 우월하지 않기때문에 소형 SUV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티볼리의 아성을 깨기는 힘들어보이는데요.

하지만, 현대 기아자동차의 아성을 무너뜨린것처럼 품질과 디자인 주행성능등 모든 부분들이 지속적으로 향상된다면 이들도 왕좌의 자리를 앉지못할것은 없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