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네시스 G80 스포츠 가격 결함 단점 파헤쳐보자.

 

 오늘은 요즘 핫하디 핫한 제네시스 G80 스포츠 가격과 결함 단점을 한번 파헤쳐보려고 합니다. 좋은 점만으로 가득 포장되어 있는부분도 있어 구매자분들이 구매하시기전에 알아두어야 할 것들을 나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는 국내시장에 이어 미국 'LA 컨벤션 센터' 에서 열린 '2016 LA모터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되었는데요. 내수시장에서도 뜨거운 만큼 미국시장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라는 고급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첫 단추라고해도 무방합니다. 이미 먼저 선보인 제네시스EQ900이 어느정도 반열에 올라선 시점인 만큼 후속 모델의 성공도 중요할것입니다.

 

 

 

우리는 제네시스 G80 스포츠라는 G80라인의 고성능 스포츠 라인업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현대에서 제네시스 쿠페 이후로 선보이는 고성능 모델인데요. 그들은 자신들이 만들지 않았을뿐, 고성능 모델에 대한 여러 자신감들을 이미 보인적이 있었습니다.

 많은 매체에서 아직까지 현대 자동차는 이미 출시된 여러 차량들에 비하면 많이 모자라다는 평과 함께 첫 출시임에도 불구하고 이정도면 괜찮다는 두가지 평을 내놓고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함께 고급스러운 내장재를 겸비하였으며, 타 브랜드에 비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주 경쟁 브랜드는 일본의 렉서스나 독일 3사라고 지정을 하였는데요. 아직까지 부족한 점이 많이 있지만 해내지못할것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내수시장에서 많은 욕을 먹고 성장한터라, 어느정도의 노하우도 겸비하고 있다고 봅니다. 최근 들어 BMW M 연구소장과 다양한 브랜드의 전문가들을 들여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는 소식도 전해들은터라 이제부터 출시되는 현대, 제네시스 차량을 주의깊게 살펴볼만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가격

 

 제네시스 G80 스포츠 가격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3.3 가솔린 모델은 최저가격 6,650만원 ~ 6,900만원으로 측정되어 있습니다. 3.3 가솔린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m 을 뿜어내는데요. 경쟁 모델과 비교했을때에도 그렇게 매리트 있는 가격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실내로 들어가면 말이 조금 달라집니다. 이 정도 가격대의 동급 차량과 비교했을때 실내 내장재는 훨씬 고급스럽습니다. 또한 옵션부분에서도 많은 차이가 나기 마련이죠. 이제부터의 차이는 퍼포먼스적인 차이가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력수와 토크가 높다고 하여 잘나가고 좋은차는 아니기 때문이죠. 얼마나 밸런스를 잘 맞추었는지 여러부분에서 평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한 단계 높은 급인 3.8 피아니스트도 있습니다.

3.8 피아니스트의 가격은 717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최고출력 315마력 최대토크 40.5kg.m 를 뿜어냅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단점, 성공이 힘든 이유 ?

 

 제네시스 G80 스포츠의 경쟁상대는 사실상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아우디 A6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성능이라는 타이틀의 라인업이기 때문에 이들과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벤츠 E클래스의 고성능 모델인 e63 amg BMW M시리즈 등이 될 수 있는데요. 사실 가격으로 치면 그들과의 경쟁 모델이라고 하기에는 상당히 낮은 급입니다. 실질적인 경쟁모델은 렉서스 GS 350F 스포트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질적 경쟁모델을 보더라도 G80 스포츠의 성공은 힘들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렉서스 또한 저가의 고성능 차량을 내놓았지만 그들과의 경쟁에서 무참하게 패배를 당하였습니다.

6,000 ~ 7,000 만원의 가격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스포츠 세단보다는 차라리 조금 더 보태 고급세단인 EQ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으며 6,000 ~ 7,000 만원대에 포진된 독일3사의 경쟁차량들이 너무나 빼곡하기 때문에 이들의 벽을 뚫기란 굉장히 힘들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결함

 

 결함이라고 하기에는 단점에 가까운 점들도 많은데요.

먼저 100KM/H 이상의 속도에서 차선변경시에 롤링이 엄청 심하다는 점입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와 같은 고성능 차량이 고속에서 롤링이 심하다면 무슨 맛으로 고성능 차량을 탈 수 있을까요. 이 정도면 단점을 넘어선 결함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차량 본연의 의무를 다하지 못한다고 해도 될것같습니다. 시승을 해본 대부분의 전문가나 매체에서 이러한 지적들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스페션도 기존의 퍼포먼스 고성능 차량들에 비해 굉장히 불안한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이 부분도 개선이 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의 운명은..

 

 제네시스 G80 스포츠의 운명은 어떠할지 벌써부터 궁금한데요.

저는 사실 미국시장에서는 그렇게 큰 성공을 하지는 못할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위에서 말했듯 이미 이 가격대의 시장은 포화상태이며 그 포화를 뚫은만큼 위협적이진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내수시장에서 한때 특수를 경험하겠지만, 점차적으로 제네시스 쿠페처럼 매니아층만이 존재할 뿐 나중에는 잊혀질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현대 자동차에서 제네시스 쿠페처럼 한번 출시 이 후 내버려두지않고 끊임없이 연구와 개발을 진행한다면 말이 달라질 수 도 있겠지만 지금껏 지켜봐온 결과는 이러합니다.

 

요즘따라 현대가 조금씩 변화하는것 같긴 합니다. 하지만 아직 넘어야할 산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과정을 하나하나 노력하다보면 좋은 차량이 나오지 못할것도 없습니다. 경영진의 마인드가 바꼈다면 가능하겠죠. 그것만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