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아 올 뉴 쏘렌토 2017년형 출시 '9월 5일' 

'9월 5일' 바로 오늘, 기아 자동차가 쏘렌토 2017년형 출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2015년에 체인지된 쏘렌토가 또 변화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QM6 싼타페 쏘렌토 하반기 중형 SUV시장에서 크게 맞붙을것으로 예상되어 지는데요.

QM6의 출시로 인한, 삼파전이 진행될것으로 예상되어지는데요. 현재 상황은 QM6가 좀 더 우위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단적으로 사전계약 판매량만 보아도 엄청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QM6. 그를 대적하기 위한 쏘렌토 2017년형 과연 무엇이 바뀌었을까요?



쏘렌토 2017년형 바뀐 것은 무엇일까?

긴급 제동 보조시스템

차량이나 보행자와 충돌하기 직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시켜 사고를 방지하는 안전 사양.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이 옵션은 굉장히 유용할것으로 보이는데요. 과연 인식이 잘될지 궁금하네요.

고속도로나 국도에서 차량을 주행할때 감시 카메라 / 속도 제한구역이 전방에 있다면 자동으로 제동을 하여 미연에 방지해주는 편의 사양입니다.


애플 카플레이

아이폰과 연동시켜 메세지 전화 음악 등등의 기능들을 네비게이션과 연동하여 편하게 사용 할 수 있게 만들어 아이폰 유저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디자인의 변화

하이그로시 포그램프 커버와 인테이크 그릴이 적용되어, 전면부에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또한, 알로이 페달이 적용되어 디자인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그리고 도어스커프가 적용되면서, 운전자에게 차를 타는 재미를 더하게 되었습니다.


도어스커프란 ? 차 문을 열었을때 차 문 아래로 LED조명이 켜지는것 입니다.


또한, 기존의 하이 트림에서만 적용 가능하던 옵션들이 저가 트림에서도 적용 가능하게 하여, 좀 더 실리적인 구매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기아 쏘렌토 2017년형 가격의 변화?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사양업그레이드와 외관 디자인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가격의 변화가 거의 없다는게 쏘렌토 2017년형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존의 쏘렌토 2016

2,765 만원 ~ 3,640만원


체인지 된 쏘렌토 2017

R2.0 2,785만원 ~ 3,350만원

R2.2 3,030만원 ~ 3,380만원


R2.0모델을 기준으로 봤을때, 약 20만원이 추가되었는데요.

옵션과 사양 디자인의 업그레이드로 봤을때, 이정도 가격 인상은 꽤 파격적이라고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힘을 내요 쏘렌토

쏘렌토 2017년형이 오늘 출시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만큼 성과를 올릴 수 있을지는 아직 의문입니다.

바로 강적 QM6와 싼타페가 옆에서 자리를 든든히 지키고 있기때문이죠.

하지만, 차량은 운전자가 직접 타보고 느껴봐야한다는것, 괜히 싼타페를 이어 부동의2위자리를 지킨게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지금은 뜨거운 QM6가 언제 가라앉을지 모르고 거품일 수도 있으니, 그들의 길을 꾸준히 걸어가다 보면 소비자들도 알아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