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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모하비 2017

올해 초에 페이스리프트된 모하비.

당초 소비자들의 예상은 풀체인지를 예상했거만, 아쉽게도 8년만에 바뀐게 페이스리프트라니.. 정말 아쉬울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선택의 폭이 그리 넓지 않습니다. 바로 라이벌인 베라크루즈가 단종되었기때문이죠. 맥스크루즈가 그자리를 대신한다고는 하나 사실상 3000cc의 최강자는 더 뉴 모하비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쉬운 페이스리프트 그렇다면 변화는?

8년만에 풀체인지가 아닌 페이스리프트로 돌아온 더 뉴 모하비.

그래도 페이스리프트라도 하였으니 무슨 변화는 있지않을까요 ?


페이스리프트된 모하비의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유로6 디젤 엔진입니다.

사실상 유로6로 넘어가야만 하는 상황이었고, 체인지 시기도 다되어가니 쇼맨쉽(?)정도로 페이스리프트라고 한거나 다름이 없어보이는데요..

어찌되었든, 유로6디젤 엔진이 변하였고 자동 8단 변속기를 얹었습니다.

첨단 안전장비도 대폭강화하였다고 발표하였으나, 여느차들에 있는 기본옵션들과 같은것들이라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어찌보면 페이스리프트가 아니라 연식변경수준의 변화로 디자인의 변화도 거의없다고 봐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약 3년 뒤에 신형을 출시할것으로 보이는데 이를 위하여 페이스리프트에 투자를 좀 적게하고 신형 개발에 몰두하는듯한 모습도 보입니다.



2017 더 뉴 모하비 가격표



총 여섯개의 모델이 라인업되어 있습니다.

사실상 제원의 변경이 아닌 옵션과 인승변경이라 기본 라인업을 사시더라도 현기차의 옵션장난질에 당하진 않을것으로 보이네요.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단점

이번에 8년만의 페이스리프트를 한것 치고는 굉장히 미비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최신차에는 다나오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파워 테일게이트 /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 스탑앤고 기능 / 도어락 연동 사이드미러 오토 폴딩 등등의 기본사항들이 너무나 많이 빠져있습니다. 이 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수준의 차량들도 기본적으로 가지고가는 옵션들도 있는데 조금 신경을 덜쓴 모습이 보이네요.




더 뉴 모하비 2017 제원사항

기존의 V6디젤 엔진을 유로6 기준에 맞춤.

요소수를 통한 배기가스 정화 장치 설치(SCR)

최고출력 260마력

최대토크 57.1

자동 8단 변속기


비록, 많은 변화를 주지 못하여 아쉽지만 그래도 대중들에게 인기가 많다는것은 처음 출시할때부터 완벽한 차량이 아니었나 싶은 생각도 들곤합니다.

하지만, 기대를 많이한 소비자 입장에선 여간 아쉬운게 아니네요.

그래도 약 3년후에 후속작이 준비되고 있다고 하니 그것만 기다리며 지켜봐야겠습니다. 모하비의 후속작 과연 그의 명성을 이어줄 물건이 나올지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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