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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리부 하이브리드

한국GM 쉐보레의 말리부 하이브리드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사실 이 말리부 하이브리드 모델은 정말 위태위태하기 그지 없습니다.

저공해 자동차 인증을 받지 못하였기 때문이죠. 그로 인하여 하이브리드 자동차만이 받을 수 있는 보조금과 특혜를 받지 못합니다.

말만 하이브리드지 그냥 연비좋은 차와 다를게 없어졌다는거죠.


그래서인지, 처음 말리부 출시때와 대조적으로 하이브리드는 큰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말리부 하이브리드 단점

위에서 말했듯 말리부 하이브리드는 보조금 지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미국에서는 통과한 저공해 인증이 우리나라에서는 통과가 되지 않았기때문이죠.


아래의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최대 41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말리부 하이브리드는 이러한 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것이죠.

현재 니로 / 쏘나타 하이브리드 / K5 하이브리드 등이 받고 있습니다.



또한 말리부 하이브리드는 동급 하이브리드 차량과 비교시에 가격이 비쌉니다.

기본가가 말리부 하이브리드의 경우 약 300만원 더 비쌉니다.

깡통시의 옵션이 말리부가 아무리 더 좋더라도 300만원의 가격 차이는 꽤 커보입니다. 거기에다가 지원금까지 받지 못하니 가격 경쟁력에서 밀립니다.



말리부 하이브리드 연비

당초의 예상과는 달리 디젤엔진을 출시하지 않고 하이브리드 엔전은 추가 라인업에 내세웠습니다.

1.8SIDI 하이브리드 엔진 + 모터가 장착되었습니다.

최고출력 182 마력 최대토크 18.0

시속 88KM에서부터 순수 전기모드로 주행이 시작되어집니다.


말리부 하이브리드의 공인 복합연비는 17.1 입니다.

하지만 실제 타본 오너들의 말에 의하면 조금 다르다는데요.

오히려 실연비가 좀 더 높다고 합니다.

시내 주행같은경우 17 고속주행의 경우 20 정도라고 하니, 연비면에서는 하이브리드가 맞다는걸 증명을 해주네요. 그런데 왜 인증이 통과되지못했는지 아쉽기만 합니다. 



말리부 하이브리드 가격

말리부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3,180 ~ 3,348만원으로 구성되어졌습니다.


동급 하이브리드에 비하면 약간 비싼가격입니다.

자동차 자체에 대한 평은 좋은 편이나, 가격 경쟁력과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용 보조금 부분에서 지원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 말리부 하이브리드의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너무 아쉬운 부분이 아닐 수 없는데요. 이 부분을 빨리 해결 할 수 없을지, 과연 쉐보레는 지켜만 보고 있을것인지 의문이네요.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말리부 하이브리드

이제는 재정비하여 재도약 할 시기라고 봅니다.

국내 시장 3위를 르노 삼성에게 빼앗기지 않으려면 다시 한번 차근히 뒤돌아보고 옷매무새를 점검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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