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의 야심작 싼타페 2017년형

싼타페는 약 16년간 3세대에 걸치며 많은 판매량을 자랑해왔습니다. 3세대에 걸치면서 96만대를 판매했습니다. 올하반기 누적판매량 100만대를 기념하여 에디션 차량도 나온다고 하는데요. 역시 현대의 대표 SUV다운 판매량입니다.

그런 그들에게 도전장을 내민 르노 삼성의 QM6, 과연 그들을 막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현재 QM6의 사전 계약율을 보면 만만치 않은 상대로 보입니다.


소문으로 전해지는 싼타페 풀체인지?

몇몇 사람들이 2017년에 풀체인지 된다는 소리를 하고 있으나, 현대측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은 2018년이라고 합니다. 세월이 빠른건지 풀체인지 주기가 빨라진건지 얼마전에 싼타페DM이 나왔는데, 또 다시 풀체인지라니.. 정말 무서워서 차를 살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2017년형 모델은 기존의 것에서 아주 작은 변화가 있을것 같습니다. 연식 변경 모델이 라 많은 변화는 주지 않았습니다.


싼타페 2017년형 가격

위에서 말했듯 연식변경 모델이라 가격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2017년형 싼타페 모델

R2.0 모델

기본 스마트,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원 밀리언 5가지 트림

R2.2 모델

익스클루시브,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2가지 트림



싼타페를 약 1년간 타본 느낌

저는 자차로 약 1년간 싼타페 DM 초기모델을 탔었습니다.

물론, 2017년형 싼타페와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기본적인 틀은 변하지 않았기에 말씀드립니다. 현재 회사 차량으로도 싼타페를 타고 있구요. 

처음으로, 탄 차가 현대 싼타페인데요. 첫 차를 살때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그저 멋진차 뽀대(?)나는 차를 타자라는 마인드 였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바로 싼타페DM.

구매 후에 외관에 관해서 같은급 같은가격대 SUV에 비하면 절대 어디서 주눅들지 않았습니다. 정말 마음에 들었죠. 사실 그때는 승차감 주행성능 그렇게 큰것을 바라지 않았기때문에 가족들과 친구들과 여행다닐때 너무나 좋았습니다.

하지만, 큰일이 한번 생겼죠. 구체적으로 논하긴 그렇지만 차량의 문제로 현대 모비스에 입고를 시켰습니다. 처음 출시했을때, 수타페니 뭐니 말이 정말 많았죠. 하지만 점차 개선되었고 만족하면서 타고 있는데, 뜻하지 않은 불의의 사고로 싼타페를 보내주게 되었습니다. 사실 타는 내내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현대측에서 사고에 대한 대처와 방법이 너무 미흡했고 그로 인해 브랜드 이미지도 좋지 않아보였습니다.


차량 자체만 놓고 본다면, 동급 SUV중에서는 가장 좋았던것 같네요.

소음도 적고 연비도 뻥연비사태가 있었지만 체감상 괜찮았고, 주행성능도 초반굼뜸이 있지만 이정도면 SUV치고는 괜찮은편이었습니다. 

단점은 뒷말이 너무 많았고 블루핸즈에 왔다갔다 거린것만 셀 수가 없는것....

좋은 기억도 많았고 나쁜 기억도 많은 차량이었죠.

몇몇가지 문제만 고친다면 아주 괜찮은 차라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은 많이 개선되어, 현재 타고 다니는 회사차량은 아직 잔고장 한번 나지않았습니다. 물론,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말이죠.



안락한 내부 공간 파노라마 루프 필수 아이템

네가족 다섯가족이 타고 다니기엔 정말 안성맞춤입니다.

그리고 옵션이야, 각자의 개인 취향이 있기때문에 별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다만, 정말로 추천드리고 싶은건 파노라마 썬루프 이건 필수입니다.

아이들에게도 좋고 뒷자석에 앉은 어른들도 뻥 ~ 뚫린 하늘을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마무리

현대 싼타페 2017년형 모델이 출시(?) 연식 변경되면서, 곧 있을 풀체인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세간에 떠도는 소문으로는 벌써 풀체인지 모델이 돌아다니는 걸 본사람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현대는 욕하면서도, 항상 다음 모델이 궁금합니다.

욕을 하는것도 다 관심이 있어서 그런거겠죠? 다음 모델들은 좀 더 신경을 써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현대 자동차 믿고 살 수 있게 말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