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네시스 G80 스포츠 출시

 제네시스가 이제 천천히 라인업을 다져 나가고 있습니다. G80을 서두로 EQ900에서 이제는 G80 스포츠 고성능 버젼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요즘들어 드는 생각이 이번 제네시스 G80 스포츠 모델이 굉장히 기대됩니다. 아주 모순된 비교일지 모르겠으나, 최근에 출시된 아반떼 스포츠를 보더라도 현대의 주행성능과 스포티한 주행을 위해 어떻게 차량을 셋팅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엄청난 발전이 있었습니다.

BMW M 연구소 소장인, 비어만씨가 현대 자동차에서 오면서 부터인지, 차량 주행에 대해 엄청난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는듯한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번 제네시스 G80 스포츠 출시가 너무 기대됩니다.



내달 출시 예정

 현대 자동차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제네시스 G80 스포츠의 경우 내달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그에 필요한 배출가스 / 소음 인증을 모두 마친 상태라고 하며, 이제 마지막 마무리 단계라고 합니다. 국내에서 반응들을 보면 기대를 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습니다. 특히나 제네시스가 독립하면서부터 그에 대한 인식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원래 현대 자동차라는 이름을 달고 있을때에도 제네시스 차량에 대한 인식은 좋았는데 따로 나가니 더욱 시너지 효과를 받고 있습니다. 내수 시장에서는 어느정도 성공을 보고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미국 시장을 붙잡아야되는데 아직까지는 꽤 긍정적인 모습입니다. 이번 스포츠 모델로 다시 한번 그들에게 '제네시스'를 각인 시켜줘야 할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80 디자인

 사실 G80 스포츠 모델이라 하여 제네시스 쿠페를 가장 먼저 떠올렸습니다. 하지만 그런 예상에도 불구하고 기존 제네시스 모양을 유지하면서 2도어가 아닌 4도어로 고성능 버젼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오히려 생각해보니 초기부터 쿠페라는 약간의 무리수를 두지 않고 세단의 형태를 유지하면서 고성능 버젼으로 출시하여 어느정도 인정을 받고, 후에 쿠페 모델을 출시하는 방향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G80 스포츠는 기존의 세단 디자인보다 역동적인 모습을 부분분에 심어주었고, 라디에이터 그릴또한 스포티한 모습을 더해주었습니다. 리어 범퍼를 보더라도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이 보입니다. 또한 쿼드 머플러와 휠도 디자인의 멋을 더해줍니다.




파워트레인

3.3리터 GDI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 탑재

최고출력 370 마력

최대토크 52

8단 자동 변속기


트림으로는 후륜구동 2종과 사륜구동 1종으로 3가지 종류로 형성될 예정입니다.



제네시스 G80 디젤도 출시?

 제네시스에서 G80에 다양한 엔진 라인업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내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을 잡고 있는 디젤엔진.

이 디젤엔진은 현재 싼타페 2.2리터 디젤엔진을 사용할것이라고 하는데요. 요즘 인증에 대한 말이 굉장히 많은데 마무리를 잘하고 얼른 나와서 디젤 모델도 한번 만나보고 싶습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가격과 마무리

3.3 럭셔리 

4810만원


3.3 프리미엄 럭셔리

5510만원


3.8 프레스티지

6170만원


3.8 파이니스트

7170만원


10월 출시 예정으로 잡힌, 제네시스 G80 스포츠 하루라도 빨리 만나보고 싶은 마음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