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스커버리 스포츠 2017 출시

 제가 요즘 엄청나게 고민하고 있는 디스커버리 스포츠입니다.

정말로 가지고 싶은 차량 중에 하나죠. 제일 처음 SUV를 타다가 지금은 세단 하지만, 저에게는 SUV가 더 맞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디스커버리 스포츠 2017 모델이 너무나 기다려지고 보유하고 싶은 차량 일순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디스커버리 스포츠 2017 모델 출시에 대하여 간략하게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디스커버리4의 스포츠 모델은 아닙니다. 그저 상품성을 높이기 위한 수작(?)정도 일뿐이며, 정통 디스커버리와는 아무 관련이 없는 차량이죠. 디스커버리 스포츠 모델의 경우, 2014년을 기점으로 국내에 판매가 되지않고 있는 프리랜더의 후속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만 보더라도 프리랜더의 후속작임을 알 수 있습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상품성

 랜드로버는 타타그룹 산하에 들어가면서부터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최상위 트림은 레인지로버부터 그 아래의 디스커버리4 프리미엄 모델인 이보크 상용화를 위해 만들어진 프리랜더까지 단 하나의 모델도 쉽게 볼 수 없는 차량들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사실상 레인지로버는 너무 고가여서 다량 판매를 할 수 없었는데, 가격을 낮추고 대중화를 시킨 모델들을 줄줄이 출시하면서 굉장히 대박을 치고 있습니다.

이보크도 그 중 하나이며, 얼마전에 세계에 모습을 드러낸 디스커버리 스포츠 또한 그러한 모델입니다. 랜드로버 차량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워너비카일것입니다. 하지만 넘사벽의 가격때문에 접근이 어려웠으나, 그런 장벽을 허물어 뜨려준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엄청나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랜드로버 사내의 누구 생각인지 모르겠지만, 굉장히 머리가 비상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찌됬든 랜드로버는 최상위 모델들도 지켜내면서 상품성 강화에도 성공하였습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2017 달라진 점은?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 점은 바로 연비개선 입니다.

기존의 디스커버리 스포츠 연비의 경우, 11.2 정도라고 하는데요. 요즘 같이 연비 잘나오는 시대 치고는 연비가 낮다고 느꼈는지 개선시켰다고 합니다.

 또 달라진 점은 10.2인치 터치 스크린이 기본 옵션으로 전 모델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인컨트롤 터치 인포메이션 시스템이라는것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 시스템은 간단하게 말하면 스마트폰의 터치 스크린과 유사한 기능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가격

2.0 TD4 SE

59,600,000만원


2.0 TD4 HSE

66,600,000만원


간단하게, 딱 두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부가적인 옵션은 없으며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경우, 이 두가지 트림이 전부입니다. 랜드로버에서는 더 이상 엔트리 모델에 대한 생산을 고려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표명한바 있는데요. 이 이하의 엔트리 모델까지 나와야 하나 싶을 정도로 가격면에서는 많이 다운된것 같습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2017

외관만 보더라도 정말로 남자들이 좋아할만한 인상을 품고 있습니다.

강인한 모습이 푹담겨져 있으면서도, 세련된 맛도 더해지니 아주 일품입니다.

오프로드 성능이 떨어진다고는 하나, 이 가격대에서는 넘볼 수 있을 라이벌이 있을까 싶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더욱 끌리고 매력있는 녀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