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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삼성의 야심작 SM6 중형 세단에 도전장을 내밀다.
지금까지 르노삼성은 SM3 5 등으로 어느정도 세단 시장에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년사이에 현대와 기아에 밀리고 밀려 완전 땅끝으로 추락했습니다.
이런, 상황을 타개할 차량 바로 SM6 올해 초에 출시되어 사전계약 첫날 1200대가량 계약이 되면서 좋은 첫걸음을 내디뎠습니다.
그로부터 반년정도가 지난 지금도 좋은평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 공도에서 타보는것과 시험주행을 하는 것은 많은 차이가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행성능도 괜찮고 외관 및 내관 디자인도 큰 발전이 있었습니다.
QM6와 SM6 내수시장에 점유율을 쌓아 올리다.
현재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QM6와 함께 점점 르노삼성의 점유율을 높여갈 준비를 하였고, 이제 시작 되었습니다. QM6도 사전계약에서 이미 5000대를 넘었으며, 월판매량 5000대를 목표로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SM6 제원
1.6 Tec
1.6리터 가솔린 터보엔진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26.5
7단 습식 듀얼클러치 변속기
복합연비 12.8km/l
제로백 7.7s
2.0GDE
2.0리터 가솔린 엔진 탑재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20.6
7단 습식 듀얼클러치 변속기(1.6 모델과 동일)
복합연비 12.3km/l
제로백 9.8s
2.0Lpe
LPG 엔진 탑재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9.7
무단 변속기
복합연비 9.3km/l
제로백 10s
1.5Dci(8월 출시)
최고출력 110마력
최대토크 25.5
복합연비 16.4~17km/l
SM6 가격에 대해 알아보자 !
사전계약에서 2.0GDE모델이 가장 많이 계약이 되었습니다.
그에 이어 1.6Tec모델이 약 35퍼센트 가량 차지하면서 뒤를 잇고 있습니다.
이번에 8월달에 SM6 디젤 모델이 출시되면서 가솔린 모델을 뒤집고 판매량을 뛰어넘을지 궁금해집니다.
르노 삼성의 효자 SM6
괜히 효자라는 말이 나오는게 아닌것 같습니다.
르노 삼성은 전년대비 50%가량 판매대수가 늘어났습니다. 근데 그 판매량 중에 절반을 차지하는게 SM6라고 하니 그 인기가 얼마나 대단한지 알 것 같습니다.
근데, 곧 출시를 앞둘 QM6에 대한 인기와 사전계약율을 보면 더욱 더 대단한 효자가 될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SM6의 어깨가 무겁다.
앞에서도 말했듯 SM6는 현재 르노삼성의 절반에 달하는 판매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그의 어깨가 무거워지는데요. 현재까지는 몫을 톡톡히 해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나올 QM6와 함께 르노삼성이 내수시장에 점유율을 더 높여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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