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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져 하이브리드
그랜져 하이브리드 모델은 2014년 첫 선을 보이며 출시되었습니다. 사실상 그렇게 많은 사랑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그랜져IG가 출시되면서 아마 내년쯤에 디젤 모델과 함께 출시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들을 하고 있습니다.
디젤게이트등으로 경유차가 조금 말이 많아지면서 하이브리드 모델에 부흥기가 오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랜져 하이브리드 모델이 상당히 매력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랜져 하이브리드의 실연비와 가격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그랜져 하이브리드 실연비
그랜져 하이브리드는 모터와 배터리만으로 EV모드로 변환하여 주행을 한다고 합니다. EV모드에서 엔진이 개입하여 바뀔시에 약간의 버벅(?)거리는 느낌은 꽤나 거슬린다고 하니 아쉬운점입니다.
어찌되었든 그랜져 하이브리드 실연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실제로 2015년 11월쯤 16년식 그랜져 하이브리드를 타고 이틀간 주행을 해봤습니다. 첫날은 시내주행 약 30KM정도를 하였고, 두번째 날은 대구에서 포항 왕복 약 150KM구간 고속주행을 하였습니다.
첫째날 차가 꽤 많았던 오후에 주행을 하였는데요. 실연비가 약 13~14km/l정도가 측정되었습니다. 그리고 둘째날 고속도로 주행을 하였는데, 실연비를 계산해보니 약 20.5km/l가 나왔습니다. 이 계산은 기름을 가득넣고 칸단위로 쪼개어 계산을 하여 금액과 실주행거리를 측정하여 계산하였습니다. 어림잡아 보니 5만원 주유시에 약 750km정도 주행가능거리가 나올듯 보였습니다.
그랜져 하이브리드 가격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그랜져 하이브리드 모델은 2.4하이브리드 모델로 3,429 ~ 3,688만원에 측정되고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 옵션을 더 붙인다면 가격은 좀 더뛰겠죠. 그리고 풀체인지된 후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지금껏 현대 자동차의 신차 출시 가격 변화를 봤을경우 그렇게 큰 변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요즘 현대 자동차가 경쟁사들에게 많이 밀리는 경향이 있어 가격에서 업포지셔닝을 한다면 더 힘들것으로 예상되어지므로, 아주 적은 인상이나 동결시킬것으로 예상되어 집니다.
그랜져 하이브리드 신차 출시 기대되.
서두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그랜져IG모델의 출시가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그러면서 현대 자동차에서 발표를 하였는데, 디젤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은 내년 상반기쯤에 발표가 된다고 하니 기다려지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요즘 여러 신차들이 나오면서 경쟁이 엄청난데요, 그 경쟁에 얼른 끼어들어 살아 남을 수 있을지 너무나 궁금한 모델입니다.
또한, 실연비도 일반 승용차보다는 좋은편이지만, 수입차 디젤 모델에 비하면 그렇게 큰 매리트도 없어보이는듯 합니다. 조금 더 연비를 높일 수 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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