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벤츠 C클래스 AMG 라인 출시

 차량을 조금이라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떠오르는 몇가지가 있을겄입니다. BMW하면 'M' 벤츠하면 'AMG'이런식으로 각 브랜드마다 고성능 버젼에 명칭을 붙여 지은 이름들이죠. 특히나 남성들은 이 이름에 열광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열광에도 불구하고 넘을 수 없는 가격의 벽에 막혀 좌절하곤 합니다. 이러한 마음을 알아본 브랜드들이 AMG는 아니지만 AMG LINE이라는 것을 만들어 판매를 하기 시작했고 이전의 BMW에서 M패키지처럼 좋은 반응이 보였습니다.


성능은 그대로나 외관 디자인 및 내부 디자인이 AMG처럼 바뀐다는 거죠.

겉보기가 바뀐다고 그 차량이 바뀌는건 아니지만 AMG의 느낌이라도 받을 수 있다는 소비자들의 말이 있습니다.



벤츠 C클래스 AMG LINE

 벤츠 C클래스 AMG 라인은 고성능 서브 브랜드엔 Mercedes-amg의 외관 디자인과 인테리어를 적용시킨 모델입니다. 

 익스테리어의 경우, 전용 범퍼와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해, 18인치 AMG 5스포크 알로이 휠, AMG 사이드 스커트, 블랙 컬러 디퓨저, 돌출된 모양의 테일 파이프, 카본 스타일 리어 스포일러, 전용 브레이커 캘리퍼등이 탑재되었습니다.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스포츠 시트와 나파 가죽이 적용되어진 3스포크 스티어링 휠, AMG 스포츠 페달과 플로어 매트 그리고 크롬 장식등으로 인테리어가 구성되어져 고급스러움과 AMG스러움을 잘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 구성입니다.


파워트레인의 변화는?

 앞에서 말했듯이 벤츠 C클래스 AMG 라인은 익스테리어 인테리어만 AMG라인과 흡사하게 따라갔을뿐 파워트레인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벤츠 C200과 동일하며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0.6의 성능을 발휘하며 7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었습니다. 주행성능에 변화를 준 부분이 있는데요. 그 점은 바로 서스펜션은 15mm 낮춰 역동적이고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벤츠 C클래스 AMG 라인 가격

 벤츠 C클래스 AMG 라인의 가격은 '5680만원'으로 기존의 C200이 4930 ~ 5530만원 하는것보다 크게는 700까지 차이가 나는 모습입니다.


또 다른 변화

 위에서 말한 익스테리어 인테리어 서스의 변화뿐 아니라 프리 세이프를 비롯하여 사각 지대 어시스트,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LED 하이퍼포먼스 헤드램프 등의 안전 편의 사양도 탑재되었습니다.


 우리들은 항상 고성능 버젼의 차량들을 꿈꿔왔습니다. 슈퍼카의 배기음도 잊지못하구요. 이러한것들을 이용(?)하여 아주 좋은 마케팅이 시작되었네요. 자기가 만족만 한다면 적은 비용으로 괜찮다고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