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 경차 기아 올뉴모닝 2017 풀체인지 

국민 경차 모닝, 아직까지 모닝이 경차 시장에서 1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나, 올해 초부터 더 넥스트 스파크에게 그 자리를 위협 받더니 이제는 제왕의 자리를 내주게 되었습니다. 기아로써는 엄청난 타격을 받았다고 할 수있겠는데요.


이러한 시점에서 기아 올뉴 모닝 2017 풀체인지 모델이 올해 11월에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될 모델은 3세대로 약 6년만에 풀체인지가 실시됩니다.

경차시장이 굉장히 치열한만큼 각 제조사에서 신경을 많이 쓰는 모습입니다.

이번 올뉴모닝 2017은 내외관 디자인뿐만아니라, 엔진 파워트레인도 향상 시키면서, 퍼포먼스적인 부분과 상품성을 올렸습니다.


올 초에 실시한 시험주행차량 


▲기아 올뉴모닝 2017 풀체인지 모델 전면/후면부


차량의 크기 및 제원

2세대 모델

전장 3595mm

전폭 1595mm

전고 1485mm


이번 3세대 모델과 차량 전장 / 전폭 / 전고는 별반 차이가 없을 거라는 관계자의말


토크 및 출력에대한 정확한 발표는 없었습니다만, 모닝의 차량 특성상 출력과 토크는 그렇게 건들지 않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경차의 최강점 연비부분에서 많은 향상을 시도하고 테스팅을 진행하고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소문에 의하면, 새로운 직분사(GDI)엔진을 탑재 한다는 말도 있구요.



아 올뉴모닝 2017 풀체인지 모델 측면부


▲시험차량 표시                                     ▲테일램프                                          ▲기아 올뉴모닝 엔진룸


기아 올뉴모닝 2017 풀체인지 모델 가격 예상 

현재, 쉐보레 스파크에게 당할데로 당한터라 가격 업포지셔닝을 했다간 완전 후들겨(?)맞을 처지에 있으므로 기존의 가격대를 벗어진 못할거라는 예상을 다수의 사람들이 하고 있으며, 그리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하위 깡통(?)트림의 경우 915만원부터 최상위 트림 1480만원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가장 많이 팔리는 모델의 경우 약 1100~1200만원선입니다. 관계자측에서 말로는 다운포지셔닝도 검토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약간의 다운을 생각한다면 주력 트림의 경우 적게는 30~ 많게는 70~ 정도 까지 다운이 될것도 같습니다.


▲올뉴모닝 트렁크                                 ▲올뉴모닝 트렁크                                 ▲앞좌석 실내


▲기아 올뉴모닝 2017 풀체인지 스티어링휠


스파크와의 피튀는 경쟁, 승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더 넥스트 스파크가 출시되었을때, 모닝의 위기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얼마 지나지 않아 경차 시장 왕좌의 자리를 내주고 말았죠.

그런 상황에서 풀체인지를 앞둔 모닝, 물론 차량이 정말 좋다면 스파크를 넘어서는건 당연합니다. 하지만, 현대 기아가 지금까지 소비자들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주지못했습니다. 이러한 인식들은 쉽게 가시질 않죠. 


예를 들자면, 기존의 기아 모닝이 있습니다.

그런데 타사에서 모닝과 스펙 및 제원 크기 가격 모두 동일한 차량이 출시되었을때,

소비자들은 타사의 차량을 선호 할 것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들에게 보여준 그들의 믿음을 깨버렸기 때문이죠.


그들이 스파크를 넘어서려면 차량도 똑바로 만들어야 할뿐더러, 잃었던 신뢰감과 믿음을 되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스파크 모닝의 경우 말고도 중형차 시장 중형 SUV시장에서도 이런 현상을 보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영원한 최강자일줄만 알았던 현대 기아에게도 조금씩 위협이 시작되고 있다는거죠.

그들이 왕좌의 자리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달라져야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들은 영원히 스파크에게 뺏긴 왕좌를 찾아오긴 힘들것입니다.


▲올뉴모닝 2017 풀체인지 앞좌석                                        ▲올뉴모닝 2017 풀체인지 뒷좌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