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싼타페 풀체인지

현대 중형 SUV의 대표 싼타페.

사실 우리 국산SUV의 대표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2013년 현재의 모습인 싼타페DM이 나오게되었습니다.

현재 2016년 아직 햇수로 4년차인데요, 벌써부터 싼타페 풀체인지에 대한 말이 오가고 있고, 내년에 풀체인지된다 내후년에 풀체인지된다.

말들이 굉장히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부분 독일차나 미국차의 체인지 주기는 7~8년정도입니다.

그 사이에 3~4년차에 페이스리프트를 거치게 되죠.

헌데, 요즘 국산차들은 시대가 빠르게 흐르는 만큼이나, 체인지도 너무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얼핏보면 장점이 있을 수 있으나, 차량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겐 신차출시가 마냥 기쁘지가 않습니다.

 

처음 구매할때에는 신차라 좋아하지만 몇 해 타지도 않아서 또 다른 신차가 출시됩니다. 그렇다면 저희가 가지고 있는 차량은 헌차가 되버리고 중고차 가격도 떨어지게 되죠. 금전적 손실이 생기게 된다는것입니다.

이러한 저러한 이유로 자주 체인지되는 요즘 국산 브랜드들을 보면 마음이 아픈데요. 특히나, 싼타페 풀체인지가 너무 빠른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싼타페 풀체인지는 내년 ? 내후년 ?

현대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아직까지 정확한 일정은 나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풀체인지에 대한 소문은 그저 뜬소문이기만 할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이미 어느정도 풀체인지에 대한 윤곽은 나왔을것이며, 지금까지 여느 풀체인지 소식들을 들어보면 소문처럼 들려오더니 사실화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현대 자동차에서는 현재 판매되고있는 차량의 판매를 위해서나 여러가지 이유들때문에 풀체인지 소식을 최대한 늦게 발표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제가 예상하기로는 싼타페 풀체인지 출시는 아마 내후년 정도가 될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그 이유는 제조사마다 개발기간과 연구기간이 있습니다. 처음 싼타페 DM -> 싼타페 더 프라임 주기를 보면 약 2년반정도 였습니다. 대게 자동차 체인지 과정은 페이스리프트를 반주기로 보기때문에 내년 연말 아니면 내후년 초 정도가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100만대 돌파 기념 원밀리언

싼타페 100만대 판매 기념 스페셜 에디션 '원밀리언'

말 그대로 100만대 판매를 눈앞에 두고 현대측에서 스페셜 에디션 모델을 내놓았습니다. 그리고 현재 판매가 진행되고 있구요.

약97만대를 판매해, 올해안에 100만대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음...과연 QM7이 나오는데, 목표를 언제 채울수 있을지도 궁금해지네요.

100만대를 기념해야할 판국에 100만대가 눈앞에 보이는 순간 QM6라는 어마어마한 녀석이 출시하게 되면서 판세가 어떻게 될지..

기념식이 아닌 장례식이 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지금까지 싼타페의 행보를 보면 상상도 할 수없었지만요.

하지만, 쏘나타가 미국에서 말리부에게 밀리고 국내에서 SM6에서 치이고 하는 현상들을 보면, 그리 불가능한 일도 아니라는 생각이드네요.

 

 

긴장하라! 현대 자동차

매번 현대자동차의 차량에 대해 포스팅하다보면 부정적인 이야기들만 내려놓고 있는것 같습니다. 제가 현대를 싫어하다기보다는, 지나친 관심이 만들어낸 결과가 아닐까 싶네요. 그만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자동차 브랜드인 만큼 내수시장에서도 사람들에게 좀 더 인정받고 했으면하는 마음이 드네요. 르노 삼성, 쌍용, 쉐보레 등등의 타브랜드들이 무서우리만큼 대단한 신차들을 내놓고 경쟁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굳건할것만 같던 현대도 흔들리는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좀 더 긴장을 늦추지말고 개발과 연구에 좀 더 많은 투자를 하여 좋은 신차들을 내놓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