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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디스커버리5 풀체인지 출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5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앞서 디스커버리4 시승기를 적었었는데요. 글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디스커버리 모델에 대한 애착이 있는 저로써는 이번 풀체인지된 디스커버리5에 대한 기대가 엄청나게 큽니다. 사실 모델 출시를 앞두고 공개된 모습에서 이전의 직선의 미를 강조했던 디스커버리4와는 달리 디스커버리 스포츠와 비슷한 곡선의 모습을 보여줘 조금은 실망했었는데요. 보면 볼수록 괜찮은것 같기도 하고 이전 모델보다 웅장함(?)이 덜해진듯한 모습도 보여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이번 랜드로버 디스커버리5 모델은 '2016 파리모터쇼'에서 공개되었는데요.

2016 파리모터쇼는 팥빠진 팥빵처럼 많은 브랜드들이 참여를 하지 않았습니다. 특히나 폭스바겐 그룹의 벤틀리 람보르기니 부가티 볼보 포드등이 참여를 하지않아 전년도 모터쇼보다 볼거리가 적었는데요. 하지만 저에게는 디스커버리5 신차 공개만으로도 만족스러운 모터쇼였습니다.




뭔가 아쉬운 디스커버리5 풀체인지 모델 디자인


 디스커버리4의 매니아들이라면, 이번 디스커버리5 디자인의 변화가 마음에 들지않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출시 이전부터 말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특유의 투박한 디자인이 사라져 전통성을 잃어버리고 대세에 따라가는게 아니냐는 매니아 층들의 반발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투박하고 묵직한 느낌 대신에 세련되고 날렵한 곡선라인을 추구하였습니다. 이 모습이 디스커버리 스포츠에 먼저 적용되어 어색함은 덜했고 멋지다는 평도 많았습니다. 이번 2016 파리모터쇼에서 TOP3안에 드는 멋진 차라는 평가들도 나왔는데요. 이전에 공개된 렌더링이나 이미지컷과 비슷한 느낌이나 오히려 실물이 더 예쁜것 같습니다. 요즘 랜드로버는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쓰는것 같습니다. 기존의 투박한 SUV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신세대적인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주고 있습니다.




디스커버리5, 실속있는 변화


 디스커버리5는 디스커버리4에서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외관디자인부터 많은 변화를 겪었는데요. 5세대 모델의 경우 4세대 모델과 달리 무쇠 프레임에서 탈피하게 되었습니다. 레인지로버와 동일하게 알루미늄 모노코크 바디가 적용되어 무러 480kg의 무게 감량을 이루어냈습니다. 이로 인하여 주행시 이전과는 다른 좀 더 가뿐한 느낌이 들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실내 또한 고급 세단처럼 아주 고급스럽게 꾸며졌습니다. 주행과 관련된 버튼들도 새롭게 구성되어 아주 편리하고 정렬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번 디스커버리5의 경우 상위 모델인 레인지로버의 영향을 많이 받은 모습입니다.

외관이 세련된 모습을 보임에도 불구하고 오프로드 능력은 전혀 떨어지지 않았다는 랜드로버측의 이야기입니다.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모든 환경에 적응하여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전에 비해 넓어진 디스커버리5


이번 디스커버리 5세대 모델은 휠베이스도 길어져 실내 공간을 늘렸습니다. 2열의 공간이 상당히 넓어졌으며 실내 마감재도 좀 더 고급스러운 마감재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트렁크 공간이 약간 줄어들어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이는 2열과 3열공간으로 들어가 동승자들에게 편안함을 줄 수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용도에 따라 3열시트를 자유자제로 버튼으로 접을 수 있어 넉넉한 트렁크 공간확보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시트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고 하니 이 또한 엄청난 발전이라고 봅니다.



디스커버리5 가격과 파워트레인


 디스커버리5의 정식 국내 가격은 아직 발표가 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해외 출시가를 보면 예측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트림에 따라 4만9990달러 ~ 7만3950달러 (한화 5489만원 ~ 8118만원) 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디스커버리4가 7000만원대부터 시작인데요. 해외 판매가에 비해 국내로 들어올때는 가격이 꽤 상승하니 고려하셔야 할것 같네요. 또한 요즘 랜드로버가 이보크 엔트리급 모델이 나오는것을 보니 디스커버리5도 엔트리 모델을 출시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국내에는 2.0리터 4기통 인제니움 디젤엔진과 3.0리터 V6 디젤엔진이 장착되어 판매할것으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트림의 경우 se / hse / hse 럭셔리 / 퍼스트 에디션 이렇게 4가지 트림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또한 트림에 따라 19~21인치 최대 22인치 휠까지 장착되어지며, 다이나믹 디자인팩과 블랙 디자인 팩등 다양한 패키지를 추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대되는 디스커버리5


 디스커버리를 좋아하는 한사람으로써 이번 디스커버리5는 정말로 기대가 되는 차량입니다. 이번 디스커버리5는 완전한 풀체인지로 인하여 많은 것이 바뀌었는데요. 과연 이것이 시장에서 먹혀들어갈지 아직까지는 의문입니다.

기존의 이미지에 탈피한 새로운 시도, 기대되지 않을 수 없는 모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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